웃기는 재판국원들

어떻게 공천할까?

공헌배 | 기사입력 2019/08/22 [08:54]

웃기는 재판국원들

어떻게 공천할까?

공헌배 | 입력 : 2019/08/22 [08:54]

 

다가오는 총회의 공천부에서는 한 가지의 중대한 고민꺼리가 생기게 됐다!

 

그 이유는 다름 아니라 재판국원들의 공천문제 때문이다!

 

다른 위원회나 부서들은 3년조를 기준으로 하여, 매년 3분의 1씩 구성원들을 바꾸어주면 되는데, 유독 재판국은 모두 1년조 뿐이다!

 

그 이유는 간단하다! 작년 총회에서 모조리 갈아치웠기 때문에 2년 조도 없고, 3년 조도 없다. 모두 새로 공천 된 불법적 재판국원들이므로 1년 조 밖에 없다!

 

해가 바뀌어 재판국도 국원들을 교체해야 할 텐데, 누구를 밀어내고, 누구를 새로 넣을 것인가?

 

모두 1년 조이기 때문에 한명도 교체하지 말고, 3년 동안 유지했다가, 한꺼 번에 밀어내고, 한꺼 번에 새로 공천할 것인가?

 

이런 식이면 재판국 만 비정상적 공천을 반복해야 한다!

 

도대체 올해 공천부에서는 재판국원들을 어떻게 조각할까?

 

재판국원 전원을 2년 조로 재공천 해야 한다. 1년 조도 없고, 3년 조도 없다. 왜냐하면 2018년 총회에서 유독 재판국 만 전원 갈아치운 1년 조의 국원들만으로 구성 된 특이한 재판국원들이었기 때문이다!

 

바로 이 1년 조의 재판국원들 만으로 한 해 동안 재판을 했다. 그 이유는 명성교회 하나를 괴롭히기 위해 구성 된 초법적 재판국원들이었기 때문이다!

 

바로 이를 가리켜, 통합 교단 중우정치의 단면으로 부를 수 있다.

 

정말, 정 떨어진다!

 

도대체 명성교회가 교단 총회에게 무슨 큰 잘못을 저질렀길래, 이토록 난리인가?

 

통합 교단 총회가 선동에 얼마나 취약했는지는 이 재판국원의 공천 하나만 봐도 짐작할 수 있다!

 

2019년 총회재판국은 크게 두 가지의 오류를 범했다.

 

첫째, 신학적 오류로서, 교단의 <표준예식서>를 따르면, 목사의 위임예식이나 교회 직원의 임직식에서는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선포한다.

 

만일 명성교회의 위임목사 청빙이 마음에 들지 않았다면, 위임예식 전에 소송을 했어야 한다. , 목사의 청빙서류를 반송할 일이 아니라 그게 불법으로 인지되었다면, 기소위원회로 넘겨, 재판을 받았어야 했다.

 

그러나 그 당시 헌의부의 모 목사는 그 서류를 반송했다. 물론 이는 월권이다.

 

이런 문제는 목사 한 사람이 결정할 일이 아니다!

 

그러다가 문제가 커져, 회의장을 나가버렸던 모양인데, 이런 행동은 무책임하다!

 

굳이 명성교회의 목사위임을 방해하고 싶었다면, 기소위원회로 넘겨, 정치부의 보고 때 허락을 지연시킬 일이지, 왜 반송했는가?

 

그러니까 소위 비대위측에서도 잘못을 했다.

 

그랬다면 좀 억울하더라도, 목사의 위임식 때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선포했다면, 어쩔 수 없이 인정할 일이지, 왜 그토록 고집을 부렸는가?

 

그대들이 잘못 선택했지 않았는가?

 

하나님의 이름으로 선포 된 일을 재판이라는 절차를 통해, 사람들의 이름으로 끌어내리려는가?

 

이는 이단(異端)이나 마찬가지 아니겠는가?

 

둘째 이유는, <헌법> 3편 권징 제125조에 있는데 재심재판의 관할이다!

 

<헌법> 125조를 따르면, 재심은 원심재판국에서 관할한다. 그래서 2018년도에 불법적으로 공천 된, 1년 조의 국원들만으로 구성 된, 그 재판국원들에게는 명성교회의 건으로는 재판할 권리가 없다. 왜냐하면 1년 조의 국원들만으로 구성 된 그 불법적 재판국원들은 재심의 관할에 해당하지 않기 때문이다.

 

<헌법>에 의하면, 재심은 원심재판국에서 관할한다!

 

그래서 관할 자체에 문제가 생겼으므로, 그 재판은 절차상의 하자로 인하여, 그 판결을 인정할 수 없도록 돼 있다!

 

다가오는 9월 총회 때, 이 문제를 잘 생각하여, 재판국의 보고 중에서, 명성교회의 재심은 원천무효이므로, 총회에서 파기하길 바란다!

 

이게 법적으로 가능한지는 몰라도, 결의의 전례를 따라, 명성재판의 건은 파기함이 타당할 것으로 여겨진다!

 

그나저나 공천부는 새로 시작하는 총회에서 재판국원들을 어떻게 공천할 것인가?

 

모조리 1년 조에서 2년 조로 넘어가야 할 국원들이거나 재판국원들 전원이 같은 년조 인데, 이와 같은 구성원들을 두고 어떻게 공천할까?

 

통합 교단 총회원님들이시여!

 

이제 제발 중우정치좀 그만 합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