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스트민스터 교회정치의 번역(1645)

장로교회의 정부 형태(1645)

공헌배 | 기사입력 2019/06/03 [19:12]

웨스트민스터 교회정치의 번역(1645)

장로교회의 정부 형태(1645)

공헌배 | 입력 : 2019/06/03 [19:12]

 

장로교회의 정부형태(1645)

 

공헌배 옮김

 

 

목차

 

교회

교회의 직원들

목사

교사 혹은 박사

그 밖의 교회직원들

집사

()교회들

()교회의 직원들

()교회의 법령들

교회정치 그리고 교회정치를 위한 몇 가지의 기구들

이 모든 기구들의 공통된 권리

()교회의 모임, 치리를 위한 지 교회 직원들의 규칙

노회(老會)

대회(大會)

목사의 안수(按手)

안수(按手)의 교리

안수(按手)

목사의 안수(按手)에 관하여

목사 안수(按手)의 지침

목사고시(高試)

특정직(군목)의 임직

 

전문(前文)

예수 그리스도, 그의 어깨에는 정사가 메여있고, 그의 이름은 기묘라, 모사(謀士), 전능하신 하나님이라, 영존하시는 아버지시요, 평강(평화)의 왕이시다; 그 정부(政府)와 평강이 끝이 없이 확장 될 것이며; 그는 다윗의 왕좌에 앉아서 자금 이후로 영원토록 그의 왕국을 공평과 정의로 세우실 것이다; 아버지의 권세는 하늘에서 땅 끝까지 이를 것이며 그를 죽음에서부터 일으키셨고, 그를 보좌의 우편에 앉히셨으며, 모든 제후국들과 모든 권세와 힘과 통치와 모든 이름들 보다 위에 두셨으니 이 세상뿐만 아니라 오는 세상도 그의 발아래 있을 것이요, 그를 만물 위의 모든 교회들의 머리로 삼으셨으니 교회는 그의 몸이요, 만물 안에서 만물을 충만케 하시는 이의 충만이다: 그는 모든 하늘들 위로 오르셨으니, 만물이 그의 능력으로 충만할 것이요, 그는 교회를 위하여 은사들을 주셨고, 그는 교회의 양육을 위하여 직책자들을 주셨으며, 그는 성도를 온전하게 하신다.

 

교회

신약성경에서는 하나의 보편적 교회를 보여준다. 신약성경에 나타나는 봉사, 신탁(예언) 그리고 규례(법령)이라는 세 가지는 예수 그리스도의 보편적 교회에 주어진 것인데, 이는 이 세상에서 주님의 재림 때까지 교인들을 모으고 온전케 하기 위함이다.

 

신약성경은 보편적 교회의 구성원들인 개()교회들을 보여준다. 초대 교회시대의 개()교회들은 보이는(유형의) 성도들로 구성되었다. 즉 연령이 되면 그리스도에 대한 믿음을 인정받으며, 그리스도와 그의 사도들이 가르치신 신앙과 삶의 규례들을 따라 그리스도를 청종하는 그들의 자녀들이었다.

 

교회의 직원들

그 직원들(직책자들), 그리스도께서 성도의 온전하여짐과 교회를 훈육하시기 위하여 세우셨던 몇몇 특정직으로써의 사도들, 복음전도자들 그리고 예언자들은 이제 중단되었다.

 

(그래서)상시직(혹은 恒存務)으로써의 목사, 교사(박사) 그리고 또 하나의 교회 치리자(장로)와 집사를 둔다.

 

목사

목사는 교회에서 상시적인 직원인데, 복음의 시대에는 예언(설교)을 했다.

 

그의 직무는 다음과 같다.

 

첫째, 기도인데, 그의 양 무리를 위하여 하나님의 백성의 입으로써(양 무리를 대신하여) 기도한다. 사도행전 62, 3, 4절과 2036절을 따르면, 설교하는 것과 기도하는 것이 그의 몇 가지 직무로 제시된다. 장로로서의 직무는(여기서는 목사를 뜻한다) 환자들을 위한 기도이다. 사적(私的)으로 하더라도 각별한(특별한) 축복이 약속되어 있다; 그런 까닭에 목사는 그의 직무를 공적으로 실행해야 하는데, 보다 더 많이 실행 할 의무가 있다.

 

둘째는 공적으로 성경을 읽어주는 것인데; 이 증거는 다음과 같다.

 

1. 유대교의 제사장들과 레위인들에게 공적으로 말씀을 읽도록 맡기셨던 것이 증명되었다.

 

2. 복음의 종들에게는 말씀을 베푸는 막중한 직무가 주어졌을뿐만 아니라 다른 규례들로써 제사장과 레위인으로서의 직무도 주어져 있다. 이에 대한 증거로 이사야 6621, 마태복음 2334절이 있다. 거기서 우리의 구세주께서 신약의 직책자들에게 주셨던 옛날 교사들의 그 이름과 같이 그를 보내실 것이다.

 

이로 볼 때, 결론적으로 (도덕적 본성의 의무가 되는)성경을 공적으로 읽어주는 것은 목사의 직무에 속한다.

 

다음으로, 양 무리를 먹이는 것인데, 말씀을 설교하고, 그는 말씀을 따라 가르치며, 설득하고, 책망하며, 권면하며, 위로하는 것이다.

 

그리고 교리교육이다. 하나님의 신탁(예언)의 첫 번째 원리들 또는 그리스도의 선언 그리고 (교리)문답식으로 가르치는 것인데, 이는 설교의 일부이다.

 

또 하나는 신비들(비밀)을 풀어주는 것이다.

 

그리고 성례를 집행하는 것이다.

 

하나님으로부터 백성에게 축복하고(민수기 6:23, 24, 25, 26; 계시록 1:4, 5와의 비교), (같은 축복들과 그들로부터 사람들에게 축복이 오는 것을 분명하게 명시했다). 특히 이사야 6621절에 있는 제사장과 레위인이라는 이름들은 복음적 목사들이라는 의미로 복음의 시대(신약시대)까지 이어졌다. 그런 까닭에 목사는 그 백성에게 축복하는 직무이다.

 

그리고 가난한 자를 돌보아야 한다.

 

또한 목사는 목자로서 양 떼를 다스릴 권세를 갖는다.

 

교사 혹은 박사

성경에서는 목사로써 뿐만 아니라 교사라는 이름과 직책도 제시한다.

 

교사는 또한 목사일 뿐만 아니라 말씀의 종이다. 그리고 교사에게는 성례를 집행할 권한이 있다.

 

말씀의 봉사에 있어서 주님께서는 각각 다른 은사들을 주셨고, 이러한 은사들을 따라 여러 가지로 역사하신다; 비록 이와 같이 은사들은 다르지만 동일하고 하나인 은사로 사역하셨다; 이제까지 한 회중 안의 다양한 목사들은 다양한 역할들을 맡았다. 그 각각 다른 은사들을 따라 그들 각자는 가장 탁월한 사역을 했다. 그리고 그는 성경에 제시된 교리를 가르치는 일과 반박(반대)하는 사람들을 수긍시킴에 있어서 가장 뛰어나야 한다. 그가 그런 일을 맡았다면 교사 혹은 박사로 불린다(말씀의 기록이 이것을 증명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교회에서 목사가 한 사람인 경우, 그는 완벽해야 한다. 그의 능력이 허락하는 한에 있어서 목양의 전체를 수행해야 한다.

 

교사 또는 박사는 학교들과 대학교들에서 가장 우수하게 쓰임 받았다; 이는 옛날 예루살렘에 있던 예언자들의 학교들에서 가말리엘과 그 밖의 사람들이 박사들로써 교수(敎授)한 것이다.

 

그 밖의 교회 직원들

유대인의 교회에서는 백성의 장로들이 제사장들과 레위인들과 협력하여 교회를 다스렸다; 이와 같이 그리스도께서는 정부를 제정하셨다. 그리고 교회 안에서 그 말씀을 증거 하는 목사들 외에 다스리는 은사들을 주셨고, 그의 교회를 다스릴 치리자들을 주셨다. 그리고 함께 임무를 수행하도록 부름 받았을 때, 그들은 목사들과 협력하여 교회를 다스렸다. 이 직원들을 개혁교회에서는 보통 장로들로 명명한다.

 

집사

성경에서는 집사직을 교회 안에서 구별 된 직원들로 제시한다.

 

그들의 직책은 영속적이다. 그들의 직무는 말씀을 설교하거나 성례를 집행하는 것이 아니다. (그들은) 가난한 자들의 필요를 따라 나누어 주고 특별하게 돌보는 직무에 속한다.

 

()교회들

회중들이 정해져 있는 것은 합법적이며 편리하다. 그러니까 기독교인들은 공적 예배를 위하여 상시적으로 정해진 장소에 한 번씩 모여야 한다. 다양한 신자들이 한 장소에서 편리하게 만날 수 없을 때에는 고정된 회중들과 분리 된 회중으로 갈라져도(교회분립) 그것은 합법적이고 편리하다. 그들을 분립시킴으로써 법령들의 운영을 보다 더 낫게 할 수 있고 서로의 의무들을 이행할 수 있다.

 

()교회들의 교인들이 분립되기에 좋은 상시적 방편은 그들의 주거들의 경계를 존중하는 것이다.

 

첫째, 왜냐하면 그들이 함께 거주하여 도덕적 의무들의 모든 종류에 대한 또 하나의 경계가 되기 때문이다. 그리 함으로써 그들에게 도덕적 의무를 지우는 더 좋은 기회를 갖는다; 이것은 영속적인 도덕의 의무가 된다; 그리스도께서는 율법을 폐기하러 오신 것이 아니라 율법을 완성하러 오셨다.

 

둘째, 성도의 교제는 다음과 같이 명해졌다. 그 법령들을 최대한 유용하게 준수해야 한다. 그리고 도덕적 의무들을 이행하고, 성도들을 존중해야 한다.

 

셋째, 목사와 성도는 그들 상호 간의 의무들을 최대한 편리하게 이행하기 위하여 가까운 곳에 살아야 한다.

 

이 중 얼마는 직무를 맡아야 한다.

 

()교회의 직원들

()교회의 직원들은 말씀과 교리와 법령을 집행할 사람이 최소한 한 명은 있어야 한다.

 

그것은 또한 치리를 맡을 또 하나 사람들을 필요로 한다.

 

그리고 마찬가지로 가난을 구제하기 위하여 각별하게 돌보는 또 하나의 사람들이 필요하다.

 

그 수()는 각각 지()교회의 형편을 따라 정하면 된다.

 

이와 같은 직원들은 편리하고 정해진 시간에 함께 만나야 한다. ()교회들은 업무를 잘 행하기 위하여 각자 그의 직무를 따라야 한다.

 

이와 같은 모임들은 말씀과 교리를 맡은 한 사람이 그들의 회의에서 의장이 되어 직무를 주관하는 것이 가장 편리하다.

 

()교회의 법령들

하나의 지()교회에 주어진 법령들은 기도, 감사, 시편 찬송, 성경봉독, (어떤 본문의 해석을 즉흥적으로 하지 말 것) 그 말씀을 구체적으로 적용하며, 대답하고, 교리문답을 교육하고, 성례들을 집행하며, 가난한 자들을 위해 연보를 모으며, 성도들에게 축복하고 면직(출교)하는 것이다.

 

교회정치 그리고 교회정치를 위한 몇 가지의 기구들

그리스도께서는 교회 안에 정치와 치리자들을 제정하셨다: 이와 같은 목적으로 사도들은 예수 그리스도의 손으로부터 직접 열쇠들을 받았다. 그리고 전()세계의 모든 경우들에 관하여 모든 교회들이 그 열쇠를 사용하고 실행한다.

 

그리고 그리스도께서는 그 때 이후부터 지속적으로 치리의 은사들을 그의 교회 안에 제공하셨다. 그리고 부르심이 있을 때에는 그와 같은 사명을 주신다.

 

이것은 합법적이며, 하나님의 말씀에 일치한다. 그 교회는 몇 가지의 기구들에 의하여 치리되는데, ()교회, 노회(老會) 그리고 대회(大會)이다.

 

이 모든 기구들의 공통된 권리

이것은 합법적이요 하나님의 말씀에 일치한다. 어떤 사람이라도 그들에게 기소될 만한 요건이 있다면 전조(前條)에서 명시한 몇 가지의 기구들에게는, 그들 앞에 불러들일 소환권이 있다. 교회적 직무는 전조(前條)에 연관된다.

 

그들은 순서에 따라 그들 앞에 다가 온 그러한 원인들과 차이점들을 듣고 결정할 권리를 갖는다.

 

이것은 합법적이며, 하나님의 말씀에도 일치한다. 기구들은 교회일치들에 대하여 어떤 권리를 갖는다.

 

()교회의 모임, 치리를 위한 지 교회 직원들의 규칙

()교회의 치리자들은 지 교회의 교인들 중 누구에게라도, 합당한 이유를 보게 된다면, 권위 있게 소환할 권한을 갖는다.

 

지교회의 교인들의 지식과 영적 상태를 알아보아야 한다.

 

훈계하고 꾸짖어야 한다.

 

이와 같은 세 가지는 히브리서 13:17; 데살로니가 전서 5:12,13; 에스겔 34:4에서 증명했다.

 

교회에서 아직 출교되지 않은 사람에게라도 권위 있게 성찬을 금 할 수 있고 이는 성경과도 일치 한다:

 

첫째, 그 이유는 (성찬에 관한)법령 그 자체가 모독 받을 수 없기 때문이다.

 

둘째, 그 이유는 우리는 질서를 어기는 것으로부터 돌아서야하기 때문이다.

 

셋째, 그 이유는 또한 교회 전체에서 합당치 않게 성찬에 참여함으로써 닥치는 큰 죄와 위험 때문이다. 그리고 구약에서는 거룩한 것들로부터 부정한 사람들을 분리시킬 권한과 권위가 있기 때문이다.

 

유추하자면, 이와 같은 권한과 권위는 신약시대에도 그대로 계속되기 때문이다.

 

지교회의 치리자들에게는 아직 출교되지 않은 사람을 주의 만찬으로부터 격리시킬 수 있는 권한이 있다:

 

첫째, 그 이유는 성찬을 받아들일만한지, 받아들일 수 없는지를 판정할 권한이 치리자들에게 있기 때문이다.

 

둘째, 그 이유는 성찬이 지()교회에 속한 상시적 직무이기 때문이다.

 

()교회들이 분립하거나 고정이 될 때 또 하나의 모든 상호적 도움이 필요하다. 그 둘은 그들의 약함과 상호 의존성을 고려해야 한다. 그리고 외부의 대적들도 고려해야 한다.

 

노회들

성경에서는 교회 안의 노회(presbytery)를 제안한다.

 

노회는 말씀의 봉사자들(목사들)과 하나님의 말씀이 보증하는 교회-치리자들이 되는, 즉 교회의 치리에 있어서 목사들과 함께하는 또 다른 공적 직무자들로 구성된다.

 

성경에서는 한 개의 노회가 여러 개의 지()교회들을 관리하도록 했다.

 

이 제안은 아래에 의해 증명되었다:

 

1. 첫째, 예루살렘 교회에서는 한 개 이상의 더 많은 지교회들로 구성되었으며, 이 모든 지교회들은 하나의 노회정치 아래에 있었다.

 

이는 다음과 같다:

 

첫째, 예루살렘 교회는 한 개 이상의 더 많은 지교회들로 구성되었던 것이 분명하다:

 

박해로 인하여 다수의 신자들이 흩어지기 전의 신자들과 흩어진 후의 신자들로 언급되었다.

 

예루살렘 교회에서는 많은 사도들과 또 하나의 설교가들이 있었다. 그리고 만일 거기에 하나의 교회만 있었다면, 사도들마다 간혹 설교했을 것인데; 이는 사도행전 6:2의 말씀에 어울리지 않는다.

 

신자들 사이에는 여러 가지의 언어들이 있었는데, 이는 사도행전의 2장과 6장 모두에 언급 된 것처럼, 교회 안에는 하나보다 더 많은 회중들이 논쟁한다.

 

2. 둘째, 이와 같은 모든 지교회들은 하나의 노회적 정치 아래에 있다; 왜냐하면

 

그들은 하나의 교회였다.

 

교회의 장로들이 언급되었다.

 

사도들은 교회 안의 장로들로서 상시직인 장로들이었다; 이것은 사도행전 6장에서 분산 이전에 장로회적 교회임을 증명한다.

 

예루살렘에 있는 지교회들이 하나의 교회로 존재하였음은 교회의 장로들이 치리의 활동을 위하여 함께 만난 것으로 언급된 것처럼; 이 지교회들이 하나의 노회적 치리 아래에 있었음을 증명한다.

 

그리고 이와 같은 지교회들이 고정된 교회였던지 아니던지 간에 직원들 또는 구성원들로 고려 된 그들 모두는 하나였다.

 

예루살렘 안의 지교회들과 현재의 교회들과는 어떠한 물적 상의 차이도 없다. 그리고 그 많은 지교회들은 이제 직원들 또는 구성원들을 필요로 하는 정착 된 교회의 상시직이 되었다.

 

3. 셋째, 성경을 따르면, 그 많은 지교회들은 하나의 노회적 치리 아래에 있다.

 

. 둘째로, 에베소 교회의 예를 들면;

 

에베소의 교회는 하나 이상의 지교회들이 있었는데, 이는 사도행전 2031절에 나타난다. 거기를 보면 바울이 3년 동안 있으면서 에베소에서 설교를 계속했다; 그리고 사도행전 1918, 19, 20절에는 말씀의 특별한 효능이 언급되었다; 그리고 같은 장 10절과 17절에 유대인들과 그리스인(헬라인)들이 구별되어 있다; 그리고 고린도전서 168, 9절에 바울이 오순절 때까지 머물러 있는 이유가 있다; 그리고 19절에 아퀼라(아굴라)와 브리스길라의 집 안의 지교회가 언급되어 있다. 사도행전 1819, 24, 26절에 나타난 것처럼 에베소에 있었다. 이 모든 것을 종합해 보면, 에베소 교회에서는 신자들의 다수가 하나 이상의 지교회들을 세웠음이 증명된다.

 

거기에는 한 무리처럼 이 많은 지교회들을 (치리한)많은 장로들이 있었음이 드러난다.

 

이 많은 지교회들은 하나의 교회였다. 그리고 그들은 하나의 노회적 정치 아래에 있었음이 드러난다.

 

대회(大會)

성경에서는 교회의 정치를 위하여 또 하나의 회의체들의 종류를 말하는데, 노회(classical)와 지교회(congregational)이다. 이 모든 것을 일컬어 우리는 대회(大會)라고 한다.

 

목사들과 교수들 그리고 또 하나의 교회 치리자들(장로들), (또한 편의를 위하여는 또 다른 적당한 사람들)이 이 회의체(大會)의 회원들이 되는데, 우리는 이를 일컬어 대회(大會)’라고 한다. 대회의 회원들에게는 확실한 합법적 부르심이 있어야 한다.

 

대회(大會)는 몇 가지의 합법적 특성이 있는데, 지방적, 국가적 그리고 전 기독교적(oecumenical)이다.

 

이것이 합법적이다. 그리고 하나님의 말씀에 일치한다. 거기에는 교회의 정치를 위하여 지교회적, 노회적, 지방적 그리고 국가적 회의체들이 종속관계이다.

 

목사의 안수(按手)

목사의 안수는 안수의 교리나 안수권이 모두 고려되어야 한다.

 

안수(按手)의 교리

(누구라도) 합법적 부르심이 없다면 말씀을 전하는 목사로서의 직무를 수행할 사람은 없다.

 

안수는 교회 안에서 항상 지속되어야 한다.

 

안수는 교회의 공적 직무로서 사람을 엄숙하게 구별하는 것이다.

 

말씀을 전하는 모든 목사는 손들을 얹음으로써 안수 한다. 그리고 목사회에 소속되는 누군가에게 설교하는 장로들(즉 목사들)에 의하여 기도와 금식으로써 한다.

 

이는 하나님의 말씀에 일치한다. 그리고 이것은 대단히 편리하다. 특히 안수 받은 목사들은 어떤 교회를 설계하거나(be designed) 기타의 목양적 책임을 진다.

 

안수 받은 목사는 반드시 생활과 목양적 능력들과 사도의 규칙들을 따름에 있어서 합당한 수준을 갖추어야 한다.

 

그는 안수를 집행하는 자들에 의하여 시험을 치고 승인을 받아야 한다.

 

한 교회라도 만일 교인들이 그에게 반대할만한 정당한 이유를 드러낸다면 누구라도 안수 받은 목사가 될 수 없다.

 

안수(按手)

안수(按手)는 노회에서 주관한다.

 

안수에 대한 전적인 권한은 전적으로 노회에 있다. 지교회들이 하나 이상일 때 이 지교회들에서 (교회의)직원들이나 (교회의)구성원들이 고정이 되었든지 되지 않았든지 안수의 조건에는 무관하다.

 

이것은 매우 필요하다. 하나의 개()교회는 유용하게 연합할 수 있지만 안수에 대해서만큼은 전권을 갖지도 않고, 단독으로 권한을 가질 수도 없다:

 

1. 그 이유는 성경에, 유용하게 연합 된 개교회가 안수에 대해 전권을 갖거나 단독으로 권한을 갖는 예가 없기 때문이다; 어느 것도 그런 실행이나 규칙을 정당화해주지 않는다.

 

2. 왜냐하면 성경에는 지()교회들 위에 있는 노회에서 안수한 예가 있는데; 많은 개교회들이 있었고, 예루살렘의 교회에서도: 이와 같은 많은 개교회들이 한 노회 아래에 있었다. 그리고 이러한 노회에서 안수했다.

 

도시들이나 이웃 시골들에서 질서 있게 연합 된 설교하는 장로들(목사들)은 각기 그들의 경내들에서 이 개교회들을 위하여 이와 같이 손들의 안수를 하는 사람이다.

 

목사의 안수(按手)에 관하여

1. 합법적 부르심이 없다면 그 말씀의 목사의 직무가 그에게 주어지는 사람은 없다(누구라도 합법적 부르심이 없다면 목사가 될 수 없다).

 

2. (목사)안수는 언제나 교회 안에서 실행되어야 한다.

 

3. 안수는 교회의 공적 직무를 위해 사람을 엄숙하게 구별하는 것이다.

 

4. 그 말씀의 모든 목사는 안수함과 기도와 금식으로 목사회(노회)에 소속되는 이와 같은 설교하는 장로들(목사들)에 의하여 세워진다.

 

5. 안수를 실행하는 전권은 전()적으로 노회에 있다. 하나 이상의 지교회들이 있을 때, 이 지교회들의 교회 직원들이나 구성원들의 고려가 고정이 되었든지 되지 않았든지 안수의 조건에는 무관하다.

 

6. 목사들에게 어떤 특정한 교회를 설계하거나 또 하나의 목양적 책임을 맡도록 세우는 것은 말씀에 일치하고 매우 편리하다.

 

7. 목사가 되려면 반드시 합당한 수준을 갖추어야 하는데, 사도의 규칙을 따라 생활과 목양적 능력이 있어야 한다.

 

8. 그는 고시위원에 의하여 시험을 치고 승인을 받음으로써 세워진다.

 

9. 누구라도 만일 개()교회에서 그에게 반대할만한 정당한 이유를 보여준다면 개()교회를 위하여 (그는)목사로 임직할 수 없다.

 

10. 도시들이나 이웃 시골들에서 규범 있게 연합 된 설교하는 장로들(목사들)은 이 개교회들을 위하여 각각 그들의 범주들 안에서 누군가에게 손들의 안수로써 임직케 하는 사람들이다.

 

11. 특정직의 경우들은 특수하게 할 수 있지만 질서를 갖출 때까지는 가능한 한 그 규칙에 가깝게 해야 한다.

 

12. 지금은 (우리가 어렵게 여겨져) 현재는 목사들을 공급함에 있어서 안수의 방법을 특수하게 해야 하는 경우이다.

 

목사 안수(按手)의 지침

목사의 안수는 하나님의 말씀에 분명하게 제시된다. 누구라도 합법적으로 부르심을 받기 전까지 그리고 목사로 임직하기 전까지, 복음의 목사의 직무가 그에게 주어지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그리고 안수의 그 직무는 신중하게 지혜롭고, 엄중하며, 장엄하게 실행되어야 한다. 우리는 목사안수의 필요조건으로써 다음과 같은 지침들을 겸손하게 제출한다.

 

1. 그가 안수 받는 것으로서 사람들에게 추천을 받았든지 또는 노회에서 추천이 되었든지 반드시 그 자신이 노회에 신청을 하여, 세 왕국들의 계약을 그가 수락하는 증명서를 제출해야 한다; 그의 근면성(성실성)과 그의 학문적 능숙함을; 그가 대학교에서 취득한 학위는 무엇이며, 그가 거기서 거주할 동안 했던 것은 무엇이고; 그의 연령은 얼마이며, 24세가 되었는지; 그는 삶과 교제에 있어서 각별하게 인정되어야 한다.

 

2. 노회에서는 이 모든 것들을 고려해야 한다. 그들은 그가 하나님의 은혜를 받았는지를 알아보아야 하고, 그가 복음의 목사로서 필수적으로 삶이 성화되었는지; 그가 거룩한 목사로서의 소명(부르심)이 두드러지고, 그가 학식과 필요조건들을 갖추었는지를 시험해야 한다; 그리고 특별히 그가 그 자리(직책)에 공정하고도 직접적인 소명(부르심)을 받았는지를 시험해야 한다.

 

목사고시(高試):

(1) 시험에 임한 사람을 형제의 예로써 다루어야 한다. 그는 온유한 영과 중심이 각별하여야 하며, 겸손하고, 여러 모로 우수해야 한다.

 

(2) 그는 원어(고전어)를 다루는 그의 솜씨에 대해 시험을 칠 것이다. 이는 히브리어 성경과 그리스어(헬라어)성경을 읽는 시험이며, 그 어떤 대목을 라틴어로 옮겨야 한다; 만일 그가 이 부분에서 결함이 있다면, 그의 다른 공부도 더욱 더 엄격하게 시험할 것이다. 그리고 그가 논리학과 철학을 습득했는지를 시험할 것이다.

 

(3) 그는 신학자 누구의 책을 읽었으며, 그것에 통달했는지; 또한 종교의 기초지식들에 대해 시험을 칠 것이다. 또한 그는 정통의 교리를 모든 불건전한 대적자들과 잘못된 의견들로부터 방어할 능력이 있는지, 그리고 특별히 현 시대(the present age)의 의견들로부터 방어할 능력이 있는지를 시험할 것이다; 그에게 내어준 성경의 본문들을 양심의 경우들과 성경의 연대기와 교회사적으로 풀이하는 솜씨를 시험할 것이다.

 

(4) 만일 그가 전에 공적으로 설교하여 시험관에게 승인 된 일이 없다면, 그는 노회 앞에서 그에게 주어진 성경의 본문으로 그에게 배정된 시간에 시험할 것이다.

 

(5) 그는 또한 배정된 시간 안에 그에게 주어진(배정된) 신학논쟁이나 일반 논쟁들을 라틴어로 말해야 한다. 그리고 그에게 주어진 논쟁의 주장과 논문을 (라틴어로)노회에 게시해야 한다.

 

(6) 그는 사람들 앞에서 설교할 것이다 - 노회 또는 그들에게 임명 된 말씀의 그 어떤 목사들 앞에서 해야 한다.

 

(7) 그가 부름 받은 장소와 그의 은사들의 균형을 고려할 것이다.

 

(8) 그의 설교의 은사들을 시험하는 것 말고도 제2항에서 보여준 대로, 그는 수일 간 또는 더 많이, 노회의 판단이 필요로 하는 만큼 시험을 받아야 할 것이다.

 

(9) 그리고 전에 목사안수를 받은 사람이 다른 임지로 이동을 할 때에는 그의 안수 증명서와 그의 능력들(은사들)과 교제증명서를 제시해야 한다. 거기서 그가 설교함으로써 그가 그 곳에 적임자인지를 그리고 (만일 판단이 더 필요하다면) 그를 더 시험할 것이다.

 

3. 그가 이 모든 것에서 인준을 받는다면, 그는 교회로 파송된다. 그는 그 곳에서 봉사한다. 거기서 여러 날 동안 설교하고, 사람들과 교제한다. 그리고 저들(교인들)은 저들의 덕을 위하여 그(파송된 목사)의 은사들을 시험한다. 그리고 그(파송된 목사)의 생활과 교제에 대하여 보다 더 잘 알아보고 (목사에게)문의 할 시간을 갖는다.

 

4. 마지막 3일 동안에는 그의 설교의 은사들을 시험하여 인준을 받는다. 노회에서는 공적 통지서를 개()교회에게 보낼 것이다. 이것을 회중(교인들) 앞에서 공적으로 읽어 줄 것이다. 그리고 (그 공적 통지서를)읽어 준 후에 교회의 문 앞에 붙인다. 어느 날 교회의 회중들 중 지명 받은 사람들이 노회 앞에 나타나서 그들 자신의 승락에 대하여 인준을 표명한다. 그리고 그 사람을 저들(교인들)의 목사로서 찬성을 표명 한다; 만일 반대한다면, 모든 그리스도인들의 분별과 온유로서 교회의 회중들이 그에게 반대하는 이유들이 무엇인지 제시한다. 그리고 만일 정한 날에 그에게 반대할만한 정당한 이유가 없다면 교인들은 그들의 (목사로)받을 것이다. 그러면 노회에서는 안수를 진행할 것이다.

 

5. 안수를 위하여 정해진 날에 그가 봉사할 교회에서 안수를 진행한다. 교회의 회중은 엄숙하게 금식할 것이다. 그들은 보다 더 진지하게 그리스도의 규례들을 위하여 축복기도 한다. 그리고 그리스도의 종이 그들에게 베풀 선행을 위하여서도 축복기도 한다. (드디어)노회는 그 장소로 갈 것이다. 노회로부터 임명 된, 최소한 서너 명의 말씀의 목사들이 갈 것이다; 노회에 의해 임명된 한 사람이 그리스도의 목사들의 직무와 의무에 대하여 사람들에게 설교할 것이다. 그리고 교인들의 일들의 목적을 위하여 (목사를)영접하는 교인들의 의무가 무엇인지를 설교할 것이다.

 

6. 목사는 설교할 것이다. 설교 후에, 그리스도 예수와 성경들을 따름과 개혁종교의 진리의 확신에 대한 그의 믿음을 회중 앞에서 그에게 요구한다. 그리고 이제 안수를 진행 한다; 이 부르심에 갈망하는 그의 진실한 의도들과 목적들; 그의 기도의 근면성, 읽는 것, 명상, 설교, 성례들의 집행, 치리, 모든 목양의 의무들에 대한 그의 책임 있는 실행; 그의 복음의 진리를 수호하는 열정과 신실함 그리고 교회의 일치, 오류와 분파(분리)를 대적함; 그 자신과 그의 가족들을 살펴, 양 무리의 본이 되어야 한다; 성령의 온유로 그의 순종과 겸손, 그의 형제의 권면들과 교회의 치리에 순종 한다; 그리고 모든 말썽과 박해를 대적하여 자신의 의무를 계속할 것을 그가 결단한다.

 

7. 이 모든 것들에 그 자신이 말하고, 그가 수긍한 후, 하나님의 도우심에 의한 그의 노력들을 약속 한다; 목사는 마찬가지로 교인들에게도 요구할 것이다. 그를 그리스도의 목사로서 인정하고 그들의 (목사로)받아들임에 대하여; 주 안에서 교인들을 다스리는 자로서 그(목사)에게 순종할 것을 요구 한다; 그리고 그(목사)의 직무의 모든 분야들에서 그(목사)에게 협력하고 격려를 계속할 것을 요구한다.

 

8. 노회와 교인들 혹은 안수를 위하여 그들에게로 보냄 받은 목사들이 상호 약속한다. 그리고 그의 머리 위에 손들을 얹음으로써 안수하여 그를 목양의 일과 목양의 직무를 맡은 자로 엄숙하게 구별할 것이다. 이와 같은 기도는 다음과 같은 내용으로 짧게 또는 축복으로 기도 한다:

 

그의 백성들을 구원하시기 위하여 예수 그리스도를 보내신 하나님의 위대하신 자비에 감사 하옵나이다; 승천하시어 아버지 하나님의 우편에서 거기로부터 성령을 보내주시며, 사람들에게 은사들을 주시어 사도들, 복음전도자들, 예언자들, 목사들 그리고 교사들로; 그리스도의 교회를 세우시고 사람들을 모으기 위하여; 그리고 적합하게, 이 위대한 사역으로 이 사람을 인도하소서(여기서는 그의 머리 위에 손들로써 안수하는 그들): 그리스도의 성령으로 그를 인치시고 그를 (대신하여)탄원하소서 (우리는 그의 이름을 이 거룩한 예식으로 구별하오니) 그의 목양의 모든 것들이 유익한 사역이 되어, 그 자신과 그가 담임하는 그의 교인들 모두 구원 받도록 하시옵소서.”

 

9. 이와 같은 기도와 축복이 끝나면 (집례)목사는 간단한 권고로 그의 직무와 일의 위대성을 고려하여 그에게 설교한다. 또한 태만할 때 그 자신과 그의 교인들에게 닥칠 위험도 설교한다. 그가 성실하게 이행할 때 이 세상과 오는 세상에서 받을 축복도 설교 한다; 동시에 교인들에게는 전에 그들이 엄숙하게 약속한대로 그를 주 안에서 그들의 목사로 그들 자신이 받아들일 것을 권고한다. 그리고 하나님의 은혜가 그와 그의 양 무리에게 임하기를 기도한다. 그 이후 시편 송 하나를 부르고, 축복함으로 회중을 해산한다.

 

10. 만일 회중에 의해 정해진 어떤 목사가 과거에 잉글랜드(영국)교회에서 안수받았다면, 노회에서는 (안수가 아니라)입회한다; 안수는 본질 상 유효하므로 어느 누구도 안수 받은 것을 포기할 수 없다; 그 때, 그를 다시 안수하지 말고 주의 깊게 시험함으로 인준한다.

 

11. 어떤 사람이 스코틀랜드나 다른 개혁교회에서 이미 안수 받은 목사가 잉글랜드(영국)의 또 다른 교회로 부임할 경우에 그는 그 노회에서 교회로부터 절차를 밟는다. 이 교회는 그의 안수 증명서와 그의 삶과 그가 교인들과 함께 생활했던 동안의 교제증명서로 충족시켜야 한다. 그리고 (다른 시험은)면제된다; 그리고 그의 적성과 능력의 시험을 받는다. 그리고 안수시험과 입회는 전에 직접적으로 실행했던 그 규칙에 의하여 그에게 또 하나의 구체적 과정들을 밟게 한다.

 

12. 각각의 노회들은 기록들을 주의 깊게 보관해야 한다. 안수 받은 사람들의 이름들, 안수 받은 사람들의 증명서들, 그들이 안수 받은 장소와 시간, 노회에서 그들에게 안수한 사람들 그리고 그들이 부임한 교회 명.

 

13. 어떤 종류의 명분으로도 안수 받게 될 사람으로부터 그를 대신하여 안수를 위하여 또는 그 밖에 그에게 속하는 노회의 어느 누구도 또는 그들과 관계되는 어떠한 것으로도, 무슨 핑계거리로도 돈이나 선물을 받을 수 없다.

 

지금까지의 안수규칙들은 상시적 방법이다; 이제부터는 특정직이다. 현재 요구되는 특정직은 다음과 같다.

 

1. 현재 긴급한 때에 어떤 노회들도 그들에게 전권으로 구성되어 있지 않은 동안 그리고 육군과 해군에서 봉사하는 많은 목사들과 많은 개()교회들에 목사가 전혀 없을 때; 그리고 교회에(공적인 갈등들로 인하여) 그들을 위하여 교인들 스스로는 신실한 목사를 찾을 수도 없고 그들의 뜻대로는 안전하게 파송 받지도 못하고 앞에서 제시한 안수의 규칙들대로 장엄하게 시험 칠 수 없을 때; 특별히 교인들을 위하여 교회로 적합한 사람에게 안수하여 보낼 만한 노회가 근처에 없을 때; 아직 그럼에도 불구하고 교인들을 위하여 안수 받은 목사들을 필요로 한다. 그는 목양을 위하여 또 하나의 분야로 배정받는다. 그는 적합하고 존경받을 만하다. 이러한 경우들은 하나님의 복이 임할 때까지 앞에서 말한 어려움을 어느 정도는 제거할 수 있다. 런던 시에 있는 어떤 독실한 목사들은 공적 권위로 그 도시와 주변에 있는 목사들에게 연합으로 안수한다. 가능한 한 전술한 것과 같은 안수규칙들에 준하여 한다; 그리고 이 연합은 다른 목적 없이 오로지 안수의 일을 위하여만 할 것이다.

 

2. 이와 같은 연합은 큰 도시들 안에서 같은 권위로 한다. 그리고 몇몇의 행정구역들 안에 있는 이웃 교구들, 이러한 것은 현재 이웃들을 위하여 조용하고 말썽이 없도록 그렇게 한다.

 

3. 그런 택함을 받거나 육군이나 해군의 예배를 위하여 정해진 자들은 앞서 말한바와 같이 안수한다. 런던 목사연합회나 다른 지방에서 한다.

 

4. 어느 개 교회의 목양을 위하여 그들에게 추천 된 어떤 사람이 정당하고 합법적일 때, 어떤 사람이 그의 은사들과 능력들의 시험을 칠 자유를 즐길 수 없어, 그렇게 연합 된 목사들에게 도움을 요청하고, 그 교회와 교인들의 예배를 위하여 적합하게 여겨지면 교인들에게 더 나은 파송을 위하여 그런 한 사람에게 그와 같이 (안수)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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